팁을 자른 골프 샤프트 – Korean

TIPPING GOLF SHAFTS

By Russ Ryden, A Golf Digest America’s 100 Best Clubfitter
Translation by Jae Chang Jo Ph.D.

Tipping_Ei 드라이버 샤프트의 팁을 자르는 작업은 흔한 일이다.This is a quick overview of the effect of tipping.  이글은 팁을 잘랐을 때 결과에 대한 짧은 글이다.  이번 글에서 도표는 3 종류의 샤프트 즉 60 S, 60 X 및 1 인치 팁을 자른 동일한  60 S를 다룬다.  첫번 째 도표는  3 종류의 샤프트 밴드 프로화일이다. 도표에서 팁을 자른 샤프트가 조금 강도가 팁에서 조금 높은 쪽으로 이동한 것을 알 수 있다.  1 인치 팁을 자른 샤프트가   S 샤프트와  X 샤프트 사이에서 작지 않은 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.

Tipping_Tb 위의 표에서  각종 수치를 볼 수 있다.  샤프트 버트 강도는 파운드 단위에서 1/10 정도 증가하였고,  토오크는 3/10 도 감소하였다.

Tipping_Gj

 

팁을 자른 샤프트의 토오크 변화는 상급자는 인식할 수 있는 변화이다.    샤프트를  1 인치 팁 커팅했을 때  토오크 변화는 큰 편이었다.  그 변화는 3/10 도이었고,  1/10 도 변화가 일반적이다.  다시 말해, X 플렉스 샤프트와 비교하면 팁 커팅의 결과는 매우 작았다.

60 S 플렉스의 팁 커팅한  Tipping _Signature밴드 프로화일 특성(Bend Profile Signature)은 팁에서 버트까지 강도의 변화를 퍼센트로 나타낸 것이다.  팁 커팅한 샤프트 디자인의  EI 밴드 특성은  팁 커팅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보여 준다.

S 플렉스 샤프트와 팁을 자른 샤프트를 비교하였을 때 밴드 특성이 조금 팁쪽으로 이동한 것을 볼 수 있다.  이 샤프트 디자이너는 샤프트 중간부분에서 더 많은 강도의 변화를 주었다.

Tipping_Ei2

이러한 중간 부위를 강하게 하는 관점에서, 샤프트의 버트에서 팁까지 강도가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다.  그러나 모든 샤프트가 그렇지는 않다.   일부 디자인에서  팁쪽으로 갈수록 강하게 된다.    처음 EI 측정은 팁에서 6 인치에서 시작된다. 그것은 EI 측정할 때 두 점 사이의 중심이  6 인치이다.  그래서 도표에서 6 인치부터 EI를 측정하게 된다.  그래서 6 인치의 값은 샤프트의 팁에서 벗어난 값이다.  샤프트에서 팁은 굵기가 동일한 부위를 말하기 때문이다.도표에 나타낸 샤프트의 디지인은 팁으로 부터 11 인치부터 급격하게 증가하게 된다.   팁 커팅한 샤프트는 강한 부위가 제거되어 원래의 팁 커팅하지 않은 샤프트보다 팁이 부드럽게 된다. 팁 커팅된 드라이버 샤프트는 볼의 탄도에 매우 작은 변화를 준다.  그러나 팁을 자르기 전에 샤프트의 팁의 특징을 알아야 한다.  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기대한 것과 달리 역 효과가 날 수도 있다.